위고비관련주 인벤티지랩 주가분석

 

위고비 관련주

회사소개

주로 약물 전달 기술을 개발하는 바이오제약 기업으로 비만 치료제와 관련된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속형 주사제 기술을 이용한 비만치료제 관련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으며, 다국적 제약사들과의 기술협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슈일자 분석

이미 2023년 7월에 위고비 출시 및 판매가 이뤄졌을 때  주가는 바로 반응이 왔었습니다,  
첫번째는 효과가 탁월하다는 이슈로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을 하였고, 두번째는 역대급 매출로 이어지며, 기대감이 아닌 사실로 지속적인 주가상승을 불러 왔습니다. 지금시점은 국내에서는 기대감에 따른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예약판매 수치로 2차 주가상승 실제로 물량부족으로 품절이 일어나면 3차 상승까지 기대해 볼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안전한 투자를 원하신다면 주식은 기대감을 등에 업고 가기 때문에 출시 일정이 명확하게 나오는 시점부터는 보수적으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위고비 관련주 바로가기

상승이슈 규모(재료)

투자대비 수익과 많은 영향을 미칠텐데요. 투자를 했을 때 이 종목은 어느정도 상승의 여력이 있는지 힘이 얼마나 좋은지를 판단해야 투자대비 가성비가 좋겠죠? 그럼 그런점들을 어떻게 볼수 있느냐? 바로 차트 이력과 거래대금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23년 7월중순부터9월초까지 위고비 대장주1개월동안의 상승은 285%였습니다. 끼가 보통이 아닌 종목입니다. 그만큼 비만치료제 이슈에 가장 민감한 종목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고비 관련주

분석 : 300% 가깝게 주가를 올리고 다시 제자리로 오는데까지 2개월밖에 안걸렸습니다. 꼭대기에서 최고 거래대금이 터진 것으로 보아 세력들이 많이들 정리한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대금과 차트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은 보통 끼가 좋은 종목을 선택하라고들 하십니다. 어떤놈이 끼가 좋은건지는 기존 차트상 움직임을 유심히 봤을 때 주식 등락율의 변동폭이 큰놈을 의미합니다. 보통 이런 종목은 몇개월 몇년을 준비하면서 매집하여 한번 올릴때 크게 주가를 상승시키는데요.. 준비하는 과정에 많은 힌트를 주면서 매집을 진행합니다.
왜냐면 주가를 상승할 때 본인 혼자 상승하긴 어려우니깐요? 그래서 우리는 그 많은 흔적을 관찰하고 가장 높은 확률을 선택해서 투자하는 것입니다.
위고비 관련주

분석: 2023년 9월 이후 주가 하락 후 1년동안 하락후 7월을 기점으로 추세전환을 시작했습니다. 주가부양을 시작했던 10000원자리를 지키며 매집을 하고 이번 위고비 이슈로 다시한번 들어올릴 예정 같습니다. 지금은 이미 상승이 많이 했지만 20000원을 지켜준다면 추가상승과 전고점 돌파도 예상해봅니다. 거래대금이 1000억이상 터지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주가상승이 이어진것으로 보입니다.


위고비 관련주 바로가기

기관 외국인 수급 

주식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가장 기본이 되실텐데요. 대부분의 주식종목의 상승은 외국인 혹은 기관이 주포일때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정보가 빠른 기관과 외국인들이 많이 사들인 종목은 앞으로 오를 수 있는 확률이 높지않을까요? 하지만 외국인과 기관이 바보가 아니겠죠? 이런점들을 이용해서 고점에서 개인들에게 본인이 보유한 물량을 넘기는 수법을 많이 이용하니 그점들을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위고비 관련주
분석: 최근 외인 기관 금융투자 투신, 사모펀드까지 모두 수급이 들어와서 순식간에 주가가 상승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벤티지가 위고비와 어떠한 결과뉴스가 허위가 아닌 사실이라면 큰 3차파동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재무재표

가장 기본으로 알아야할 재무재표 최소한 이 주식이 상장폐지 혹은 3년이상 적자, 횡령등의 이슈들의 이력이 있는지는 확인해봐야 합니다.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쉽게 아무 종목에나 투여하면 안되잖아요? 그래서 재무재표 보는 방법을 기본으로 숙지하시고, 차트나 수급이 아무리 좋아도 재무재표가 좋지 않으면 살짝 고민해봐야 합니다. 우리는 모험가가 아니니깐요
분석 : 적자규모가 줄어들긴 했지만 3년 연속 적자이기 때문에 위험한 종목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바이오기업들은 80% 이상이 적자기업이기에 수익이 큰 반면 리스크도 클 수 있다는 생각을 꼭 염두해주세요


다음 이전